본문 바로가기
IT

굿노트 사진 여러장/ 굿노트 사진 한꺼번에/ 굿노트 사진 자르기/ 굿노트 스티커 사용법

by 진진_ 2020. 12. 28.

안농!

오늘은 아이패드로 굿노트 어떻게 잘 사용할까? 

굿노트에 사진을 여러장 불러오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대학생활하면서 피피티를 따로 안올려주시는 경우가 꽤있어요ㅜ

이번 코로나로 싸강이 되면서 강의듣기전에 강의에서 피피티 화면을 캡쳐한다음 이방법을 통해서

굿노트로 불러온다음에 수업을 들었어요! 내년에도... 왠지 싸강일거 같아서 

이 방법이 유용하게 쓰일거 같아요!

굿노트 사진 여러장 불러오는 방법을 먼저 소개할거구요 쭉내려서 굿노트에서 사진 자르기와 스티커 사용법 보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여러장 선택후 아래 이모티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어플 모양중에 도서가 있을거예요!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알아서 도서어플로 옮겨간 다음에 크게 보여지는데요 닫아주시면 파일이 생성된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파일 아래 점 세개모양을 눌러주세요

PDF공유 버튼을 눌러서 굿노트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굿노트로 옮겨지면 무제13이라고 써있는 곳을 클릭해서 마로 파일명 바꿀수 있고 파일명 바꾸신 다음에 새로운 문서로 불러오기 해주시면 끝!

 

이렇게 저는 에어3를 사용하고 있구요 학교생활하면서 아이패드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굿노트를 사서 다이어리쓰고 있고 피피티자료를 다운받아서 굿노트에 필기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없었다면 프린트해서 공부하고있었겠죠? 근데 집에서 프린트를 대량으로 하기도 힘들잖아요. 그럼 나가서 프린트하는곳에 찾아가서 로그인에서 한번 애먹고 뭐 프로그램 깔아라 이런거 프린트할때 규격안맞고 피피티 한페이지를 A4한장에 하면 돈 개많이 나오고 그럼 피피티2장씩 설정해서 복사해보고 잘 되는거 확인한다음에 뽑고 근데!! 교수님들? 한번에 올려주시는 교수님 잘 없죠... 수업 몇분전에 올리면 진짜 짜증나죠ㅜㅜ 그래도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 싸강이라서 이로인한 문제점은 많이 줄어들었을것같은데 강의 늦게 올리고 자료도 늦게 올리시는 교수님은 계속 있겠죠.. 무튼 여기까지는 제 사담이구요. 피피티 안올리고 그냥 영상으로 자기만 가지고 있는 피피티 띄워서 수업하시는 교수님도 많아서 제가 그걸 다 캡쳐해서 굿노트로 불러와서 필기를 했는데요. 한장한장만 불러와서 했는데 진짜... 노가다가 따로 없었죠 그래서 여러장 불러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프리덤~ 



이제는 굿노트에서 사진 자르는 방법과 스티커 활용법 알아볼게요!

저는 사진 자르는걸 다이어리 활용에 많이 쓰고 있어요!

종이다이어리가 아닌 아이패드에 다이어리를 쓰면 좋은점이 사진을 바로 붙일수있다는 거예요!

특히 오늘 먹은 음식 사진이나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불러와서 다이어리에 넣으면 알찬 느낌이예요 ㅋㅋㅋ

종이 다이어리에는 스티커를 보통 많이 붙이시잖아요 근데 전 귀찮아서 거의 글만 썼거든요 ㅎㅎ

그럼 사진 불러와서 자르는거 소개할게요

굿노트에서 사진 해와산모양이 있는 이모티콘 눌러주세요! 

한번 누르면 색이 입혀지고

한번더 누르면 창이 떠요!

불러올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최근에 맛있게 먹은 곱창 사진을 불러왔어요 ㅋㅋㅋㅋ

여기 치즈추가해서 먹은 소금곱창 JMT임

사장님 제발 오래 영업해주세요

무튼 사진을 불러오면 사방으로 파란 점선과 왼쪽위에는 X표시

오른쪽 아래에는 대각선으로 사진 크기 조절 바와

오른쪽과 아래 가로 세로로 사진 크기를 조절할수있는 모양이 뜹니다. 여기서

사진을 꾹 눌러주세요!

 

사진을 꾹 눌러주시면 자르기과 공유 버튼이 나옵니다 ㅎㅎㅎ

여기서 자르기 눌러줄게요!

 

ㄷㄷㄷㅈ

이렇게 자르기 누르면 창이 새로 뜨고

아래에는 Rectangle과 Freehand가 뜨는데요

사진을 자르는 방법이 2가지 입니다

Rectangle은 사각형으로 자를수 있습니다

Freehand는 제가 그리는 대로 원하는 모양대로 사진을 자를수있습니다

저는 다이어리에 넣을때 정사각형으로 자르거나 하트모양으로 자주 자르는 편입니다

Freehand단점이라면 제가 손으로 직접 그려서 하는거라 완전 동그란 모양이나 반듯하게 나오기 힘들다는 겁니다ㅜ

굿노트에서 원으로 자르기나 원하는 도형으로 반듯하게 자르는 기능은 따로 없구요 이 두가지가 다입니다..

만약에 굿노트에 원형으로 자른 사진을 올리고 싶다면 이미 원형으로 잘라진걸 불러오는 방법 밖에 없겠네요

굿노트 어플 개발자 분들 원형도 추가해줄 생각 없나여??

 

 무튼 사각형 먼저 잘라봤습니다

9개의 점을 이용해서 사진 크기 조절해서 잘라주시면 됩니다.

프리핸드로는 

하트로 잘라봤어욯ㅎ

 

짜잔~ 이렇게 사진을 잘라봤습니다

프리핸드는 다이어리에 사진 첨부해서 꾸밀때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사각형도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하면 이뻐요

 

그럼 스티커는 어떻게 하지? 

스티커는 따로 기능이 있는게 아니라 포토샵에서 PNG파일로 저장한 사진들은 배경이 투명하게

적용되있어요 그런 사진파일을 구해서 위와 같이 해주시면 스티커 처럼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제 꿀팁은 자주 사용하는 스티커 사진은 사진에서 하트를 눌러

즐겨찾는 항목으로 저장해 두시면 스티커 사진을 불러올때 시간을 절약할수있어요!

 

 

이런식으로 배경이 투명한 사진을 스티커로 활용까지 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다이어리에 사진과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해서 꾸민거 조금 

보여드릴게요! 

사진을 먼저 불러온 다음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서 

다이어리를 쓰는 중이예요

오늘 이렇게 굿노트에 사진 여러장 불러오기와 사진 자르기, 스티커 활용법 까지 포스팅해봤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사담입니다 빠2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조금더 참아서 건강챙깁시다!!

사담이예욯ㅎ

저는 오늘 종강하고 성적이 나왔어요.. 우울하네요 ㅋㅋㅋㅋㅋ 포스팅 꾸준히 하겠다고 한지 하루지나서 포스팅 하기 귀찮구.. 포스팅을 꾸준히 하기 힘든 이유중에 하나가 컨텐츠 부족인거 같아요ㅜㅜ 무슨 컨텐츠를 올려야할지 막막해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뭘 올려야 할지 막막하네요 제가 아는게 없어서 그런걸까요? 요새 좋아하게된 유튜버가 있는데 그 분도 컨텐츠 고민하는게 제일 일이라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블로그 하기 전에는 유튜버들은 영상 촬영 하는 자체가 힘든게 다라고 생각했는데 어떤 영상을 찍을지 고민하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포스팅 하면서 아주 깊이 느꼈습니다. 글을 가독성있게 잘 쓰는것도 힘든데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받으려면 글을 3000자 정도 써야지 좋다고 하던데 

저한테 너무 안맞아요 ㅋㅋㅋㅋ 저는 그냥 딱딱 필요한 것만 주고 끝내고 싶은데 3000자를 늘려서 쓰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그래서 이렇게 사담으로 글을 채우고 있는데 이렇게 해도 과연 애드센스를 받을수 있을까?? 싶은데 일단 해볼게요 정말 애드센스 받으면!!! 너무 좋겠다... ㅋㅋㅋㅋㅋ 뭔가 삶에 새로운 도전을 성공했다는 거에서 오는 만족감도 굉장할거같아요 요새 공부하기도 싫고 성취감이 적은 날들이 많이 있어서그런것 같아요. 미리 에약발행으로 포스팅 걸어두고 싶은데 오늘 여러개 포스팅 해놔야겠어요 코로나때문에 놀지도 못하고 지금 유튜브에서 tvn에서 스트리밍 해주는거 보면서 포스팅 하고 있어요 개꿀이쥬?? 유튜브에 정주행 스트리밍 계속 해주면 좋겠어요!

대탈출도 아직 안봐서 보고 싶은데 저는 1부터 차근히 봐야하는 성격이라.. 근데 계속 2, 3 이구 ㅋㅋㅋㅋ 그래서 지금은 크라임씬으로 왔어요. 재밌는 예능 보고싶다! 무튼 오늘 월요일인데 모두 화이팅 하시고 대학생분들은 방학 어떻게 보내시나요? 뭐.. 저는 슬슬 공부계획을 세워야 하긴 한데 이렇게 까지 하기 싫은 일인가ㅜㅜ 바리스타 자격증도 도전해보고 싶은데 해볼까요? ㅋㅋㅋㅋ 무튼 오늘은 여기서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