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스크린샷 무음모드 포스팅입니다!
제가 카페에 공부하러 갔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화면 캡쳐를 했어야했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 특유의 찰칵! 소리가 나더라구요 소리르 줄여도 나서.. 무음모드가 있다는 사실을 찾아냈습니다!!
저만 몰랐나요?? 아이폰 6를 6년째 쓰고있어서 그런가,,, 저는 무음모드가 있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어요ㅜ
아이패드 오른쪽 상단위를 슬라이드하듯이 내려주면 화면밝기, 음량을 조절하고, 와이파이, 블루투스의 on off 를 볼수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거기서 종모양이 무음모드입니다.
무음모드는 캡쳐할때 유용합니다! 독서실이나 도서관 같은데 가시면 무음모드로 해놓으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나오는 것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왼쪽부터 무음모드, 타이머, 메모, 화면녹화, 카메라이렇게 넣어놨습니다.
설정->제어센터->제어 항목 사용자화 차례로 누르시면 추가하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무음모드는 기본 옵션이라 따로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제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홈버튼입니다! 아이패드에 보시면 하얀 동그란걸 띄워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게바로 홈버튼도 대신하고, 캡쳐도 쉽게 만들어 주는 버튼이랍니다!
설정->손쉬운 사용 -> 터치 -> AssistiveTOUCH 를 켬으로 하시면 버튼이
뾰로롱 나타납니다! 저는 아이폰 6를 사용하고있어서 홈버튼이 고장날까봐 핸드폰에 이걸 띄워놓고 홈버튼을 대신 많이사용합니다. 아이패드에서는 홈으로 가는게 아래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홈으로 갈수있어서 많이는 사용안하는데요.
AssistiveTouch 설정에 보시면
단일탭, 이중탭, 길게 누르기를 원하는 걸로 설정할수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 단일탭은 홈으로 해놓고 길게누르기를 스크린샷으로 정해두었습니다.
아이패드는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패드 외관에 있는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야하는 매우 한손으로 힘든 캡쳐기능이지만
이렇게 어시스티브터치를 켜두면 이 버튼을 꾹 길게 누르기만 해도 캡쳐가 가능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캡쳐 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1.홈버튼+전원 버튼 동시에 누르기
2.화면 오른쪽 아래나 왼쪽아래에서 대각선으로 애플펜슬을 크게 가로지르기
(근데 이방법은 굉장히.. 저에게는 어렵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화면창 넘어서 베젤있는 곳부터 그어야지 잘됩니다!)
- AssistiveTouch 이용하기 위에 설명 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방법이 제일 편하고 좋습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컴퓨터, 노트북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요즘 대학교 과제를 하다보니 화면 캡쳐를 해야하는 일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 Print screen shot 키를 이용한 방법: 노트북이나 컴퓨터 키보드에 있는 키를 누르면 아무런 화면 변화가 없더라고캡쳐가 된 상태라고 합니다. 보통 그림판으로 가서 붙여넣기 ctrl(컨트롤) + v 키를 동시에 누르면 붙여넣기가 되고그림판으로 편집을 해서 저장을 할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이상하게.. 노트북에서는 안되더라구요ㅜㅜ 제가 뭔가잘못한거겠죠)
- 그래서 저는 이 방법을 씁니다 검색기능에 캡 이라고 치면 캡쳐도구가 뜹니다. 그러면 캡쳐도구를 이용해서 캡쳐를해주시면 됩니다.
3. 알캡쳐 등의 캡쳐도구를 다운로드해서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방법은 네이버에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그렇게 많은 양의 캡쳐를 하지 않아서 2번 방법으로만 써요!
오늘은 이렇게 제가 자주쓰는 캡쳐방법과 무음모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도 코로나가 잠잠해지지 않고, 백신도 아직 없어서 개강은 뒤로 밀리고 있는데요... 기말고사를 오프라인으로 볼거같은 예감은 드는데 기숙사가 한달간 운영한다는 학사공지도 내려왔더라구요. 진짜 기말을 오프로 본다면 저는 머나먼 여정을 해야할거같네요. 그리고 과제가 아주 끊이질 않고 있어요 해도해도 또 쌓이고...ㅜㅜ 어제도 하루종일 놀았지만ㅋㅋㅋㅋ 근데 정말 집에 있으니까 공부가 안된다구요 그렇다고 밖에 나가기 너무 귀찮아... 전형적인 집순이라 저는 한번 밖에 나갈때 뭐든 해결한단 말입니다. 후기 블로그도 많이 올려야하는데 왜이렇게 게임할 시간은 많은데 블로그할 시간은 없나요?? ㅋㅋㅋㅋ 책상에 앉아있는 자체가 싫은건가... 침대에 앉아서 하는 책상이 사고싶어지네요 ㅎㅎ 뭔가 책상에 앉으면 기운이 점점 빠지고 침대에 누우면 기운이 채워져욬ㅋㅋㅋ 저만 그렇나요?? 오늘은 그래도 아침 9시반에 일어났어요 원래 요즘 11시 넘어야 거실로 나오는데 중간고사 끝나기 전까지는 계속 아침에 일찍일어나보겠습니다! 블로그좀 잘 해라 정말... 꾸준히 하는게 쉽지 않지만 해보겠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사실 소재가 떨어진게 아닐까...다음엔 뭘 포스팅하지?? 최근에 방탈출카페로 기분전환 다녀왔는데 후기쓸걸 그랫네요 하지만 사진을 1도 남기지 않았어.... ㅋㅋㅋㅋㅋ 이게 뭐람 아니 핸드폰이 아이폰6라서 점점 고물이 되어가고 느려지고 그러니까 사진도 덜 찍게되는거 같아여... 핸드폰 바꾸고 싶어라ㅜㅜ SE2 사고싶었는데 돈없어서 그냥 패스했어요 원래 학교가면 알바해서 핸드폰 바꾸려고 그랬는데 힝... 코로나때문에 망했으여...
빨리 코로나 백신이나 약이 개발되서 마음놓고 밖에 돌아다니고 학교도 가고 핸드폰도 바꾸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