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생크림 없이 크림파스타/ 우유 크림파스타/ 우유로 크림 파스타 만드는 법/ 크림파스타 레시피/ 치즈밥 만드는 법/ 치즈밥 레시피 / 콘치즈 요리/ 프렌치 토스트 만드는법/ 프렌치 토스트 레시..

by 진진_ 2020. 4. 18.

 

1.우유로 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절대로 생크림 대신 휘핑크림으로 크림파스타 만들면 안되요ㅜㅜ 제가 했다가 개망했습니다.그냥 우유로만 하시는게 훨씬 나아요>_<

재료: 우유 , 치즈 2( 저는 칼슘치즈 썼는데 그냥 체다 치즈면 됩니다), 양파, 베이컨, 마늘 약간, 파스타면, 소금, 후추 ,파슬리

1.재료 준비를 합니다양파는 얇게 썰고베이컨도 손가락 한마디 정도 굵기마늘은 편으로 썰거나 다진 마늘준비하셔도 됩니다

2.파스타 면을 삶아 줍니다. 냄비는 되도록 깊은 냄비로 준비해 주세요. 물을 냄비 반정도로 채워 넣고 소금을반스푼 정도 넣습니다. 파스타면은 알단테 기준 8 삶아 줍니다.

3.냄비에 다진 마늘을 기름에 볶고 색이 누르스름 해지면 양파와 베이컨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살짝 짭짤함이 느껴지도록 간을 합니다. 맛을 보면서 하시면 좋아요!

4.우유를 재료가 살짝 잠길정도로 넣어줍니다. 

5.파스타면을 넣고 살짝 끓으면 치즈 두장을 넣고 계속 끓여줍니다. 

6.마지막으로 면을 넣고  베어들도록 살짝  끓여주고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집에 생크림은 없는데 크림 파스타가 너무너무 먹고싶어서 인터넷을 뒤져서 우유로 만드는 법을 따라했어요. 사실저번에 생크림은 없고 휘핑크림이 있어서 생크림 대신 휘핑크림으로 따라하다가 폭망했거든요,,그래서 너무 두려웠는데 너무너무 괜찮았어요!! 휘핑크림에  맛이 있어서 파스타를 만드니까 요상한 단맛이 나는 소름끼치는 맛이었어요, 절대 하지 마세요ㅠ폐퍼론치노 같이 매운 고추가 안들어가니까 마지막 먹을때는 느끼하긴 했어요ㅠㅠ호옥시 청양고추나 패퍼론치노 있으면 살짝 넣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소금 후추간은 먹어보면서 하시는게자신의 입맛에 제일  맞을  같아요 ㅎㅎ처음 만들어 보는거라서 100 만족하지는 못했지만 크림 파스타에 대한 욕망을 잠재울  있었습니다. 인생은 한번  모두 도전 해보세요~~

 

2.치즈밥 만드는법 / 냄비 치즈밥/ 뚝배기 없이 치즈밥

재료: 모짜렐라 치즈 먹고싶은 만큼, 케찹, 고추장, 올리고당, 옥수수콘 (필수), 양파(선택) 상추(선택), 

  1. 양념 만들기 

 고추장: 케찹: 올리고당 = 1: 2: 1 비율로  섞어 양념을 준비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먹으니까 살짝 달았어요ㅠㅠ)

2.밑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 양파는 다지고 상추는 댕강댕강 잘라줍니다. 스팸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해주셔도됩니다! 저는 스팸 없이 먹었어요~

3.냄비에 기름을 넣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4.밥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저는 냉장고에 있던 밥이라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넣었습니다 이렇게 해야지 훨씬 빠르게 요리할  있어요)

5.밥이 따뜻해진거 같다고 생각되면 냄비에 밥을 고르게 펴고 위에 양념과 옥수수콘을 올려줍니다. 불조절이힘드신 분들은 여기서 끄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6.상추도 올리고 치즈를 먹을 만큼 넣어주세요~

7.냄비 뚜껑을 닫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8.치즈가 녹으면 불을 끄고 바로 수저로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치즈가 굳기 전에 섞어 주세요

 

 

치즈 잔뜩 들어간게 먹고싶어서 치즈밥을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보통 뚝배기에 치즈밥을 많이 하는데,, 저는 뚝배기가 없던 관계로 냄비에 해먹었습니다. 양은 냄비에 하는 바람에 불조절이 힘들고,, 냄비가 살짝 타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ㅋㅋㅋㅋㅋ 좋았어요! 살짝  입에는 달게 느껴져서 아쉬웠어요ㅠㅠ 치즈가 고추장 매운 맛을 잡아 먹어버렷나봐요. 그리고 사실 제가 상추를 넣은 이유가 제가 좋아하던 치즈밥에 야채가 들어갔었는데 집에 상추 밖에 없길래 넣어봤습니다 ㅋㅋㅋㅋ 초록색이 들어가서 좀더 맛있어 보이는 느낌? 거의 맛은 안느껴졌지만요ㅎㅎ 그리고 옥수수콘이 없어서 밖에서 사왔거든요? 처음에는 옥수수콘 없이 그냥 치즈만 넣어도 괜찮을거라 생각하다가 그래도 뭐가 너무 없어서 사왔는데ㅜ치즈밥의 반은 옥수수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옥수수는  넣으시고 양파는ㄴ,,, 맛은 거의 지장이 없었어여 뭔가 요리 느낌만 추가된 기분이랄까 ㅋㅋㅋㅋ 다음에는 옥수수와 스팸만 넣어서 해보고 싶네요 ㅎㅎ 이제 남은 옥수수로 뭘해먹을까 고민하게되다가 콘치즈!! 했지만 치즈를 다써서 없어서 마약 옥수수를 만들어 먹은 후기로 넘어갑니다 ㅎㅎ

 

3.마약 옥수수 만드는  / 콘옥수수로 마약 옥수수

재료: 콘옥수수, 파마산 치즈가루, 버터(혹은 마가린), 우유, 설탕, 마요네즈

1.냄비에 버터  큰술, 우유 3큰술, 설탕 작은 1, 마요네즈 1 큰술을 넣어주세요.

2.약하게 불을 올려서 재료를  섞어주세요

3. 옥수수를 먹을 만큼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물기가 없도록 끓여주세요

4.물기가 많이 없어졌다 싶으면 그릇에 옮겨 담고 고춧가루 솔솔, 파마산 치즈는 많이 솔솔 해주세요

5.맛있게 먹으면 끄읕~

 

치즈은 없는데 콘옥수수를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마약옥수수 래시피를 따라해봤습니다. 보통은 그냥 옥수수통째로 해서 먹는데 콘옥수수로 해도 엄청 맛있었어요! 그리고 고춧가루 어울리지 않을거 같았는데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먹다가 고춧가루 매력에 빠져서  뿌려 먹었습니다.

4.프렌치 토스트 만드는법 

재료: 달걀, 식빵, 설탕, 시나몬(선택)

1.달걀 1개에 식빵 1 생각하시면 됩니다. 달걀을 저어서 풀어주세요

2.식빵을 가위로 4등분 해주시면 만들기 쉽습니다.

3.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불을 가장 낮은 온도로 합니다.

4.식빵을 달걀물에  뒤로 적셔서 구워줍니다. 살짝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오래 구워주세요 

5.그릇에 시나몬가루와 설탕가루를 적당량 부어서 섞어주세요

6.구워진 토스트를 설탕에 묻혀주시면 ~

계란에 우유도 넣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유 굳이 안넣어도 맛있습니다 그대신 우유랑 같이 먹었어요 ㅎㅎ그대신시나몬 가루는 첨가하시면 ~~ 맛있어요 ㅎㅎ 약간 츄러스 먹는 느낌도 나고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다는 기분이확드는거 같아요. 먹은지 오래 되서  먹고싶네요. 식빵이 사두면 빨리 상하니까  안사게 되더라구요ㅠㅠ ,,근데  팬케이크도 먹고싶어요 흑흑 왤케 먹고싶은게 많은가... 무튼 맛있게 해드세요 ㅎㅎ

오늘은 레시피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그냥 집에 있으니까 심심해져서 요리를 해먹었어요 ㅋㅋㅋㅋ 부모님과 같이살다보니까 언제나 먹고 싶은 음식들만 먹을 수도 없고 그러다가 저녁에 혼자 먹을때 이것저것 만들어 먹었습니다. 크림파스타가 먹고싶었는데,, 부모님은  좋아하시니까 흑흑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렌치 토스트 !! 정말 갑자기 땡길때가 있어요 ㅜㅜ 그리고 시나몬 가루 뿌려 먹으니까 진짜 황홀한 맛입니다. 브런치 가게 같은데서 프렌치 토스트를  먹어보긴 햇지만 금방해서 뜨끈뜨근하게 먹는 그맛은 따라잡기 힘들지 않을까요??ㅎㅎ 요새 안먹었더니  먹고 싶어지네여ㅜㅜ 그럼 모두들 맛있는거 먹고 먹고싶은거 먹고 열심히 코로나를 이겨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