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음악어플비교 /음악어플 장단점/ 음악어플 가격비교/ 멜론/바이브(네이버뮤직)/벅스/FLO

by 진진_ 2020. 12. 22.

안농! 

제 비루한 블로그에.... 가장 인기많은 컨텐츠 음악어플 비교를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포스팅이 하필 음악어플비교를 주제로 잡아서

다시 새로 포스팅! 리뉴얼 해봅니다

가격

사용감

특징

3가지로 나누어서 해볼게요!

멜론

바이브

벅스

FLO

일단 저는 벅스 빼고 다 써봤는데 벅스는 제가 써보지 않아서 조금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거 같아요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1.가격

일단 스트리밍 기준이고 처음 가입해서 이용하면 이벤트 참여를 많이 할수있잖아요?

그래석 가격을 비교하는데 좀 애매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일단 정상가 기준으로 파악해보고 

이벤트는 특징에 따로 추가해서 넣겠습니다.

기준: 모바일과 PC스트리밍 무제한/ 기간 1년

보통 VAT별도인 부분은 VAT까지 별도로 추가해서 계산 해볼게요! 

그리고 통신사에서 높은 요금제를 쓰시면 통신사 할인이 있는 쪽이 저렴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요금제가 낮아서 혜택 받을수있는게 없어서 패스 하겠습니다.

 

멜론

멜론은 모바일만 하면 6900원 이용이 가능하지만 PC까지 쓰려면 7900원!

여기서 ! 멜론은 사람 헷갈리게 이렇게 나눠놓져...

클럽 이용권은 첫 달에 이용권 결제 후 다운로드/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면 이후 매월 최초 이용권구매일에 자동으로 이용권이 결제되어 지속 사용할 수 있는 정기결제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티켓 이용권은 1회 결제로 명시된 사용기간 동안 멜론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해지되는 30일, 90일, 180일, 365일권 이용권입니다.

(단, 티켓 이용권의 구매/선물은 일 5회/월 10회까지로 구매가 제한됩니다.)

말하자면 1000원 비싼 티켓은 정기결제가 아니라는점!

VAT포함 가격은 8690원

멜론 8690×12=104280원


바이브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네요

바이브 82800원


벅스

벅스 부가세 별도 포함 8690×12=104280원


FLO

 

FLO 부가세 별도 포함 8690×12=104280원

결론: 바이브가 가장 저렴 멜론, 벅스, FLO모두 같은 가격

따라서 SKT쓰시면 FLO 할인이 있는게 낫고

벅스는 현재 넷플4인팟 처럼 여러명이 쓰면 할인해주는 이벤트와 한컴이랑 콜라보해서 할인 이벤트도 해서

벅스로 한번 옮겨볼까? 하시면 홈페이지 들어가서 구경해보세요!

그리고 바이브는 대학생은 4년 내내 5900원 이벤트 하고있고

멜론은,,,,음....지금 두달 100원 이벤트 하고 있긴 한데 1년이상 쓰실거면 딱히 메리트는 없습니다 1년으로 계산하면

88680원이라서 멜론쓰던분들은 그냥 쓰셔도 되지만 옮기려고 마음먹은 분들에게는 네이버 뮤직이 싸다는점!

2. 사용감&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란? 사람과 사물을 연결해주는  물리적 매개체로 그냥.. 음 디자인? 사용하는 느낌 이정도로 생각해도 될거같아요

핸드폰으로 많이 쓰시니까 핸드폰 기준 사용감입니다.

제가 FLO를 쓰다가 바이브로 옮겼었는데요 처음에 플레이리스트만들거나 재생목록 관리가

너무 달라서 힘들었어요ㅜㅜ 무튼 짤막하게 제가 느낀점 써볼게요!

멜론

멜론은 깔끔하고 흰색 낭낭한 디자인! 재생목록을 보려면

왼쪽 아래 선3개랑 화살표 모양 누르면 넘어가요


바이브

똑같이 오른쪽아래 버튼 누르면 그 곡으로 넘어가기는 하는데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 해도 재생목록을 볼수있어요

그래서 이게 습관이 되서 다른 어플 쓰면 계속 손이 나도 모르게 슬라이드를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벅스

벅스 되게 예쁘네요ㅎㅎ 다른 어플들이랑 비슷하죠? 멜론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요


FLO

마찬가지로 비슷하죠? 근데 플로는 재생될때만 검정화면이고

재생목록은 화이트예요 ㅋㅋㅋㅋㅋ

 

결론: 솔직히 사용감은 다른 어플로 넘어가면 처음에는 좀 불편해도 금방 적응되고

바이브만 조금 다른 형식일거예요 멜론, 벅스, FLO는 완전 기본! 충실 편함@@

이런느낌인데 바이브는 조금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점!

 


마지막 특징!!

멜론은 독자적인 컨텐츠가 많다 

오리지널, 프로그램, 멜론티켓 이런 컨텐츠~

바이브 대학생 할인이 좋다, 재생목록 이미지 인식 가능, 취향 맞춤 노래 추천이 잘되있음

벅스 이미지 인식 가능 크루할인 개꿀일거 같은 느낌??

FLO 이미지 인식 가능, SKT 할인 받으면서 사용하면 꽤괜일듯?

여기서 이미지 인식은 멜론 빼고 다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못찾는건가요?? 무튼 멜론에는 안보이고 바이브, 벅스, FLO에는 있는데

다른 어플 사용하다가 재생목록 새로 만들려면 준내 귀찮은걸 막아주는겁니다

캡쳐해서 올리는것도 귀찮긴 한데.. 그래도 

그래서 기존 사용하던 어플에서 재생목록을 캡쳐하고 새로 옮긴 곳으로

올리기만 하면 알아서~ 그 곡을 플레이리스트로 저장 해준다는거죠!! 신기하죠?

한번 해보세요 ㅋㅋㅋ 재밌어요

무튼 새롭게 찾아온 음악 어플 비교였는데 도움이 되셨으려나요??최대한 중립성을 지키고 싶었는데 잘 사용하지 않던거에 대해는 잘 몰라서 정보가 부족할지도 모르겠네요ㅜㅜ 

포스팅 끝! 아래는 그냥 사담

요새도 코로나가 심각하죠 요새 다들 잘 지내시나요? 저는 집에서 벗어나질 않아요종강도했다... 넷플릭스나 보려구요 비밀의 숲 존잼임!! 그리고 비숲 다보면 왓챠 등록해서 해리포터 정주행 하고음,, 또 블로그 포스팅도 꾸준히 하고 내년에 볼 시험 공부도 해야하는데 책도 좀 읽고 아니 여러분 2020년 어디갔어요? 코로나때문에 뭘 한거 같지도 않다구요 이게 뭐야 정말 그래도 안전, 건강이 최우선인가 까먹지 말고 집에서 버팁시다 어디서 본거같은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좀비바이러스라고 생각하면 집에서 나가는 사람이 있을거 같냐고 하는... 그렇게 생각하면 집에서 안나가는게 너무 당연하죠 아 그리고 이번에 수업들으면서 영어 독해 지문에 SNS관려 내용이 나왔는데 블로그가 정신건강에도 좋데요 그치만 꾸준히 한다는건 너무 어렵죠 저도 꾸준히 하려고 생각은 했지만 학교 핑계대고,, 과제 핑계대고 코로나 핑계대고 컨텐츠도 없는거같아서 블로그가 잠을 잘 자고 있었네요 그래도 뭔가 유입이 꾸준히 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 정말 도움이 됐을까? 싶기도 하고 댓글은 없어서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예전보다는 깔끔하게 포스팅이 된거같아요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때문에 2000자 채우려고 힘들었는데 그냥 이렇게 핵심내용으로만 포스팅 하고 사담으로 채우는것도 나쁘지 않은거같아서 괜찮겠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애드센스 승인 받으면 알게 되겠죠? 사실 포스팅 꾸준히 하고 싶은데 포스팅 주제가 잘 안떠오르더라구요 그래서 미룬것도 있어요 이번에 학교 다니면서 아이패드 필기나 굿노트 기능들에 대해서 더 알게되서 다음 포스팅은 아이패드내용이 될거같고 애플워치도 선물받아서 애플워치 관련 포스팅도 하려구요 아참 저 아이폰 12 미니예욯ㅎㅎㅎ 아이폰은 포스팅 할게 있을까나? 어떻게 정보성 글로 2000자를 채우는지 저는 그런 정보 없다구요ㅜㅜ 무튼 시험공부하는거 올리면 될거같기도 하고 세상에 이게 1000자도 안된데요 OMG 말도 안돼 저 지금 점점 아무말이나 쓰고 있는거 아시죠? 아무도 안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여기에 먹은것들도 포스팅 하고 싶긴한데 그걸로... 글자수를 채우기란 너무 힘들거 같아요 그래서 네이버에 음식 포스팅 하고있는데 괜찮겠지? 혹시나 없을거 같지만 저에게 기대하는 포스팅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고 부족한점이 많은 글이라서 조언 언제든 환영입니다! 제 포스팅 봐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아직 초보라서 잘 못하지만.. 열심히 노력 해볼게요 아 맞다 학교에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배우면 그런거 올려도 되려나?? 포토샵을 포스팅 하는 것도 꽤괜일거 같아요! 이제 진짜 쓸거 없는데... 아 로지텍키보드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쓰는거 너무 힘들어요 영한 전환,,, 대문자 ... 아아아그리고 포스팅 할거 또 생각났는데!! 마우스 받았는데 마우스 리뷰도 올릴까요?? 아 노트북도 바꿨는데 노트북 리뷰도 봐줄 사람이 있을까?? 나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 하고 싶은데 떠오르지 않아... 일단 아이패드 굿노트 활용법 이런거 잘 쓰고 있는것들 위주로 먼저 해보겠습니다 

모두 호이탱!